Ⅰ. 서론
원격의료는 고령화와 사회구조 변화, 코로나 19 감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을 계기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원격 의료의 수요 증가는 비대면 시대로의 시대적 변화와 고령자 증가로 인한 만성질환자 증가, 그리고 건강관리의 관심 증가에 따른 수요증가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기인
디지털 격차와 집단극화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Ⅱ. 본론
1.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디지털 격차 (Digital Divide) 가 매우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디지털 격차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교육의 문제에 적용하여 논의를 전개하십시오. 특히 본인의 학습경험이나 주위 사람의 사례를 들어 자신만의 논의
소통의 형태를 띤다. 디지털 컨버전스 패러다임 속에서 등장한 웹 2.0단계에서는 이용자가 참여, 공유, 개방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직접 정보를 제작하고 공유하는데 적극적이었다면, 디지털 컨버전스의 발전을 통한 웹 3.0 시대는 이러한 정보를 개인의 상황에 맞게 맞춤형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20세기 후반, 인류는 교통․통신기술의 발달, 특히 컴퓨터와 관련된 기술의 급속한 발전을 이룩했으며, 이로 인해 정보화(情報化)의 물결이 사회곳곳에 나타나게 되었다. 그리하여 소위 ‘정보화의 혁명’이라고 할 수 있는 현상이 사회전반에 나타났고, 그 결과 ‘정보사회(情報社會)’라는 화두가
디지털 TV만의 쌍방향 서비스가 시험가동되고 있으며, 이는 일방적 공급자와 수용자 입장을 탈피하는 모습이라 할 것이다. Playstation 2와 Xbox는 가정용 게임기라는 틀을 벗어나 온라인 서버를 통한 멀티 플레이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와 같이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있기 때문에,
- 음주 관련 예절 : 일반 식당이나 술집에서는 포도주, 위스키, 맥주 등을 잔으로 팔고 있으나, 식사 대접을 할 경우 포도주는 병으로 시키는 것이 예의이다. 식사 때나 술자리에서는 각자 주량에 따라 자신의 술만을 주문하거나 스스로 따라 마시는 것이 습관이므로, 상대방의 잔이 빈 경우 가볍게 한번
Ⅰ. 서론
최근 ‘유비쿼터스’라고 회자되고 있는 이 단어는 정확하게는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지칭한다.유비쿼터스(Ubiquitous)란 ‘언제 어디서나 존재한다.’는 뜻의 라틴어로 이 개념을 IT부분에 처음 도입한 미국 제록스사의 팰로알트 연구소의 Mark Weiser는 “21세기를 위한 컴퓨터(The Computer for
Ⅰ. 서론
네트워크 사회의 재등장을 유도한 새로운 기술적 발전의 방향은 크게 네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그것은 디지털화, 정보 처리 능력의 향상, 연결성의 향상 및 정보 처리 속도의 증가이다. 그런데 이들은 모두 같은 뿌리에서 출발한 것이며 따라서 긴밀한 관계를 갖고 있다. 즉, 이들은 모두 컴
디지털문화의 개요
디지털(Digital)은 전자기기 등에 자료를 인식하고 저항하는 방식의 하나로 아날로그(Analog)와 대비되는 개념으로서 문자, 음성 동영상 등 각종 형태의 정보를 0과1의 조합이나 On과 Off등 이진법의 부호로(Bit)표시한다. 디지털 기술은 데이터, 음성, 영상 순으로 확산되었다. 이진법의